후쿠시마 원전사고 : 방사능은 얼마나 오염되어있나?

후쿠시마 원전사고 : 방사능은 얼마나 오염되어있나?


후쿠시마 원전 사고 후, 방사능 오염이 심각한 수준으로 속속 밝혀지고 있는데요. 이에 관련해서 우리나라의 정부는 강경하게 정보 공개를 요구했습니다. 


# 왜 몰랐을까?

원전 오염수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처리방식을 물어보는 질문에는 일본정부가 전혀 대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원전 오염수의 저장공간이 곧 포화되는 점, 그리고 지금까지의 행동방향을 보았을 때 오염수를 그냥 태평양에 버릴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현재 일본의 경제보복조치에 잇따라, 우리나라도 반격에 나선 것인데요. 사실 반격이라고 하기보다는 오염과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위해서 꼭 알아야하는 정보를 공개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후쿠시마 농산물 수입 관련 소송도 그렇고

일본은 후쿠시마의 오염된 가능성이 높은 농수산물을 한국이 수입을 하지 않자, 국제기구에 소송을 낸 적이 있는데요. 이때 일본이 패소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말도 안되는 방사능 관련 문제에 정부는 강경한 대응을 할 차례라고 생각합니다.



# 그렇다면 다른 곳은 안전할까?

사실, 방사능에 대한 연구는 많지 않은 편입니다. 방사능이 인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인류는 확실하게 알지 못합니다. 다만, 방사능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다 보면 각종 암 발생율이 높아졌고,  그곳에 사는 식물이나 동물의 변이가 매우 많았다는 점으로 보아 꼭 우리는 방사능 물질에 노출되면 안됩니다.


후쿠시마 원전의 위치는 위와 같은데, 도쿄마저도 사실 후쿠시마 원전과 가깝습니다.

그 외에 "먹어서 응원하자" 라는 슬로건의 운동 등을 따지면 다른 지역에서 후쿠시마 원전 농산물을 사용해서 음식을 만들어 파는 등의 위험도 있는데요.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도 있고, 되도록이면 지역에 가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후쿠시마의 방사능 문제, 꼭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이상 우리나라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