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의 유래와 베스트 선물 추천

발렌타인데이

기본적으로 발렌타인 데이라고 하면,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기념일로 알려져있다. 그렇게 사랑을 표현하는 기념일이다보니 점차 유명해지고, 익숙해진 기념일이 되었다.

발렌타인 데이의 유래

발렌타인 데이가 시작된 것은 1840년대로 꽤 오래된 기념일이다. 이 때 발렌타인 데이 선물들을 대량생산하고, 이 선물들의 종류로는 꽃, 사탕, 카드, 초콜릿이 있다. 이렇게 시작된 발렌타인데이마다 전세계에서 약 10억개의 선물이 오간다니, 신기하지 않은가?


이 때문에 문구류를 취급하는 상인, 초콜릿 상인, 꽃 판매인들에게는 효자 기념일인 셈이다. 그리고 현대에 와서는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라, 친구들이 의리로 주는 초콜릿으로 각인시키며, 가족이나 친구, 동료들에게 선물하도록 마케팅을 많이 하기 때문에 더욱 더 시장은 커졌다.




하지만 좋은 우정과 사랑을 표현하는 한 수단으로 생각해서, 발렌타인 데이 하루쯤은 특별한 기념일로 삼아도 좋을 것 같다.


그렇다면 어떤 선물이 좋을까?

연인에게 선물하는 경우, 초콜릿말고도 다른 선물을 함께 주는 것을 많이 생각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어떤 선물이 좋을까?



여성이 남성에게 선물을 한다면, 향수나 지갑같은 선물도 좋을 것 같다.

향수는 인류 최초의 화장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향수를 선물한다는 것은 개인의 취향이 포함되어져 있기 때문에 가까운 사이에 선물하기 좋다. 



그러나, 너무 부담스럽다면 꽃과 초콜릿 카드를 함께 주는 것이 매우 좋다. 왜냐하면 카드로 진심이 담긴 메세지와 달콤한 초콜릿, 그리고 꽃을 받은 사람은 기분이 나쁠리가 당연히 없기에, 정성과 사랑이 가득 담긴 선물이라고 상대방이 생각하기 쉽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선물로는, 블루투스 스피커나, 무선 이어폰 등이 있다.

예전에 비해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피커가 저렴한 모델이 많이 나오고 있고, 이에 따라 실용성을 갖춘 선물로 제격이다.

따로 감사를 표할 사람이 있는 경우에도 꽃과 카드보다는 이런 실용적인 선물이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더 좋을 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