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규 아나운서 프리선언 후 수입변화는?

프리선언 후 장성규 아나운서의 수입변화는?



많은 아나운서들이 방송국에서 퇴직하고 프리선언을 하는데요. 어느정도 인지도가 알려진 아나운서들의 프리선언이 요즘 굉장히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전현무 아나운서, 김성주 아나운서, 한석준 아나운서 등 이 분들 모두 대중들에게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아나운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프리 후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장성규 아나운서가 TVN의 "뭐든지 프렌즈"라는 프로그램에 출연을 해서 밝힌 내용은 어마어마한대요. 본인의 수입에 대해 조금 알려줬는데 이 정도 정보만으로도 엄청난 수익변화라는 것이 알 수 있을 만한 이야기입니다.



장성규 방송연예인, 아나운서

신체
187cm
소속사
JTBC콘텐트허브
학력
서울시립대학교 경제
데뷔
2011년 JTBC 1기 공채 아나운서
경력
~2019.03 JTBC 아나운서


장성규 아나운서의 프로필을 보면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해서 JTBC 1기 공채 아나운서로 합격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었습니다. 올해 19년 3월까지 JTBC아나운서로 활동하다가 프리 선언한 뒤 5개월밖에 되지 않았는데 더 높은 수입을 받고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더욱 더 자유로워지고,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게 만드네요!


[ 장성규 아나운서의 프리선언 후 달라진 수입]


장성규 아나운서는 아나운서 기준으로 20배 가까이 상승한 것 같다는 말을 했었는데요.

그렇다면 방송국 아나운서의 월급은 어느정도 될까요?


추측하자면, 방송국은 시간 외에 일하는 수당이 중요한 편이어서 사람마다 다르다는 의견이 많고 연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기에 정확한 금액을 알기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그러나, 대기업 수준의 월급을 받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게 따지고보면 대기업 수준의 월급의 20배..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많은 수익의 원천지]


물론 TV에서 하는 많은 프로그램에서 출연하는 것이 주 수입원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부가적인 요소로 장성규씨가 진행하고 있는 "워크맨"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굉장히 인기몰이를 하는 중입니다. 최근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면 받을 수 있는 유튜브 실버버튼을 수령한 것과 더불어 인기있는 콘텐츠는 258만회를 기록하는 등, 이같은 유튜브 수입도 굉장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일반인도 진출해야 할까요? 요즘 유튜브같은 플랫폼이 생기면서 일반인들도 유튜브나 여타 다른 플랫폼을 사용해서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파이프라인을 개발해놓는 것이 앞으로 우리가 살면서 노후를 대비할 수 있고 더욱 풍족한 삶이 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이 드는 하루였네요.


현재 장성규씨의 방송 중에 항상 즐겨보는 프로그램인 워크맨! 정말 재밌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를 알 거 같아요!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는 방송으로 봤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