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리침대 라돈 검출 / 방사능 물질 라돈

씰리침대 라돈 검출 / 방사능 물질 라돈

 

 

작년에 대진침대에서 라돈 검출 후 모든 침대를 전수조사한다고 밝혔었는데요. 이번에 또 씰리침대에서 방사능 물질인 라돈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뉴스를 시청해보니까 라돈의 검출량은 4.436 밀리시버트라고 하는데, 우리가 보통 엑스레이를 촬영할 때 0.2에서 0.4 밀리시버트 양을 피폭받는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굉장히 많은 검출량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침대 매트리스를 살 때 라돈 검출이 안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측정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니 매트리스를 살 때 굉장히 많은 고민이 되는군요.

 

그렇다면 라돈은 왜 나오는 것일까?

라돈이 나오는 이유로는 모나자이트라는 광물을 통해 라돈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모나자이트라는 광물은 왜 사용하는 것일까요? 우리가 보통 모나자이트를 활용해서 음이온 상품이라고 내세우는데, 음이온 상품이니까 몸에 좋다라는 말로, 많은 제품에 사용되어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침대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많은 제품들에서도 방사능 물질에 피폭받고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다고 들어왔어요.

 

그래서 많은 제품에 까다롭게 조사를 하고, 확인해봐야하는데요. 사실, 집에 있는 제품들에서 나쁜 물질이 나오고 있다는 것은 알기엔 굉장히 어려운 일 같아요.

 

 

 

라돈은 무엇인가?

 

라돈이라고 하면 원자번호 86번이며, 강한 방사선을 내는 비활성 기체 원소라고 합니다. 그래서 라돈을 눈으로 볼 수 있진 않죠.

 

사실 라돈은 자연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화강암, 변성암, 흙등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라돈에 많은 양을, 일정 기간 피폭된다면 방사능으로 인해서 건강에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폐암의 원인에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하니 조심할 필요성이 다분합니다.

방사능 물질인 라돈을 피할 방법

어떤 제품에 또 라돈이 들어있을 지 모른다는 게 사실 소비자들을 불안하게 합니다.

당연히 나라에서 조사하는 것을 믿어야하겠지만 시중에는 많은 음이온 상품이 나와있고 이를 전수조사하기에는 무리인 것 같아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라돈을 피하는 방법으로는 우선, 음이온이라고 광고하고 있는 제품들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음이온을 내기 위해 모나자이트가 사용된다고 뉴스에서 말했는데,

 

그렇다면 음이온이 나오지 않는 상품을 사면 이 방사능 물질에 조금은 떨어질 수 있지 않을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