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갈현동 재개발 정보 + GTX노선정보

서울 은평구 갈현동 재개발 정보 + GTX노선정보


서울 은평구 갈현동은 다른 지역보다 재개발 추진이 많이 더뎌지고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갈현동도 재개발에 속도를 붙히고 있는 상황인데, 최근 연신내역 GTX 개통사업도 추진되고 있어서 연신내역과 가까운 갈현동 일대는 좋은 아파트 단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초기 저평가 되었던 재개발 단지이지만 최근 많은 관심이 일고 있다.



[ GTX란?]


수도권 외곽을 서울 도심과 연결하는 급행철도를 이야기한다. 시속 100km , 최고시속 200km로 운행함으로써 현재 이용하는 전철보다 약 3배 이상 빠르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노선으로는 파주-동탄노선 / 남양주-송도노선 / 의정부-금정노선 이렇게 세 노선이 있다.




[갈현동 주변에 좋은 교통요충지가 될 연신내역 GTX]


경기도 파주시에서부터 서울 은평구, 중구, 강남구 그리고 성남시 용인시를 거쳐 화성시까지 연결된다. 이 노선은 통근시간이 매우 큰폭으로 줄어든다. 일산에서 서울까지 단 14분이 걸리며, 일산에서 삼성역까지 1시간 이상이 걸렸지만 단 20분만에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 은평구 갈현동 일대의 강점으로는?]


일단 GTX말고도 좋은 강점들이 몇가지 있다. 이 주변에 학군들이 나쁘지 않은 편이다. 갈현초, 대성중, 대성고, 은평중, 은평고, 선일여고, 선일여중, 예일여고, 동명여고 등의 많은 학교가 있다. 또한 이 주변으로는 진관동 은평뉴타운 옆에 오픈한 은평롯데몰도 있고, 응암역에 이마트, 불광동의 NC백화점이 있다. 대형 편의시설도 잘 되어있다는 점에서 매우 훌륭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장점때문인지 은평구 갈현동의 매매 문의가 많다는 뉴스기사가 많다.


현재, 갈현동일대는 건설사가 수주경쟁하고 있는 단계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