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라디오는 무엇일까? [사용방법 알아보기]

스푼라디오는 무엇일까? [사용방법 알아보기]



스푼라디오라는 광고 혹시 보신적 있으신가요? 저같은 경우에는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기 전에 광고로 많이 봤었는데요. 새로운 음악라디오어플인가 하고 다운을 받았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보물 단지를 발견한 것 같아서 알려드릴려고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1. 우선, 스푼라디오는 무엇인가?

스푼라디오는 누구나 라디오를 만들 수 있고, 방송할 수 있으며 일반인이 각자 자신의 재능을 앞세워 라디오를 하는 어플이자 사이트입니다.


어플과, 사이트로 운영되어 있습니다.

구글 스토어에 "스푼라디오"라고 검색하시거나

PC버전에서는 https://www.spooncast.net/이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이러한 창이 보이는데요.



로그인을 구글과 페이스북을 통해 할 수도 있고 많은 BJ가 실시간으로 라이브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간혹 책을 읽어주는 라이브도 있고, 같이 음악듣는 라이브도 있고 다양하게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분들이 마이크를 사용하는 건지 잘 모르겠는데, 굉장히 깔끔한 목소리에 잡음이 없어서 좋았고, 각자 특유의 개성이 있는 방송이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성장할 콘텐츠 플랫폼이라고 확신합니다.




스푼라디오같은 경우에는 아프리카 TV와 비슷하지만 영상이 아니라 소리로 컨텐츠를 운영한다는 점에서 다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별풍선의 역할을 하는 스푼이라는 게 있는데요. 1스푼당 100원입니다. 


사실, 들으면서 놀랐던게 3000스푼씩 주는 사람도 있어서 굉장히 놀랐어요;;

굉장히 큰 돈인데 말이죠.


스푼라디오가 아직까지는 큰 인지도가 없지만 활성화는 다 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충분한 시청자와 크리에이터가 많이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