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딩젤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성분좋은 알로에젤]


수딩젤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성분좋은 알로에젤]



보습에도 좋고 수분을 채워주는 데에도 좋은 알로에젤, 이 말고도 다른 성분을 넣은 여러 수딩젤들이 꼭 필수템인데요.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빛을 받는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필수템입니다. 하지만 올바르지 않게 사용하면서 오히려 피부 건강에 좋지 않는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이제부터 알아가볼까요?



수딩젤 사용방법

수딩젤을 사용할 때 바르고 나서 10분이 지났을 경우, 수분이 마른 느낌이 든다거나 땡기는 느낌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공기로 인해서 건조해지는 현상인데요. 이 경우 수분미스트를 뿌려주거나, 두껍게 수딩젤을 올리는 방법이 좋은 방법입니다.


>수면팩을 하고 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알로에젤의 특성상 수분 성분이 많은 편이고 보습성분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피부의 진정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수면팩을 할 경우 자는 동안 수분은 채워지지만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을 보습성분이 없다보니 오히려 건조할 수도 있습니다.


팩을 할 때 나의 피부상태를 봐가면서 미스트나 여타 보습제품까지 마치고 자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수딩젤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굉장히 발림성이 적은 화장품에 극소량 섞어서 바르게 되면 편하면서 피부 진정 효과까지 있습니다. 저는 주로 클렌징 제품 중 세정력이 쎈 제품을 쓸 경우 알로에젤을 함께 섞어 씁니다. 피부에게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차원에서요.



그렇다면 성분이 좋은 알로에젤을 알아볼까요?



성분 좋은 알로에젤


> 랩노 시칼로에 릴리프 수딩젤 [가격: 15000원]


150ml인데요. 알로에 젤의 주요성분뿐만 아니라 병풀추출물이 들어가있어 진정효과에 아주 좋은 수딩젤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편에 속하지만 종종 랩노 공식 홈페이지에서 1+1의 행사를 진행하니까 참고하세요.


>마녀공장 리얼 후레쉬 알로에 수딩젤 [가격: 정가 25000원]


화해에서 현재 5위인 제품입니다. 알로에 베라잎즙 말고도 부틸렌 글라이콜과 글리세린이 2~3번째 들어갔는데 보습을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300ml , 가격: 정가 7000원]


20가지 주의성분인 페녹시에탄올이 한 개 있지만 방부처리를 한 것은 300ml의 고용량이기 때문입니다. 수딩젤 특성상 자주 듬뿍 바르기 때문에 고용량에 저렴한 가격인 메리트가 있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