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트남 4강전 아시안게임 선발멤버는?

한국:베트남전 아시안게임 선발멤버는?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4강전 아시안게임이 8월 29일 수요일 오후 6시에 시작을 하는데요. 각각 베트남 - 박항서 감독과 대한민국 - 김학범 감독이 지휘를 이끌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전에서 3골을 먹히는 불안정한 수비를 보았기 때문에 특히 아시안게임 선발멤버에 대해 궁금증이 커져가는데요. 과연 한국의 아시안 게임 선발멤버는 누구일까요?



아시안게임 한국:베트남 선발멤버




선발멤버로 눈에 띄는 것은 조현우 선수입니다. 이란 전에서 무릎에 부상을 입어 우즈베키스탄 경기에는 출전하지 못했지만 우즈베키스탄전에서 불안정한 수비를 보여서 조현우 선수가 투입된 것으로 보입니다. 최용수 해설 위원은 출전하기 힘들 것으로 몸상태를 예상했으나, 중요한 경기인만큼 안정적인 수비에 힘을 보태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이승우 선수의 선발도 매우 눈에 띕니다. 체력에서 조금 힘들어서 후반 투입으로 팬들이 많이 아쉬워했지만 이란전부터 이승우는 꽤 많은 출전시간을 따내면서 매우 좋은 활약을 이끌고 있습니다. 제발 한 골 넣어주기를!!






우선 베트남과 대한민국의 비교입니다.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이 이끌고 있고, 조별 순위 1위입니다. 3번의 경기에서 3번을 다 이기고 올라왔기 때문이죠. 그리고 피파 랭킹은 102위로 대한민국보다 낮습니다. (대한민국은 피파랭킹 57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최고 성적으로는 아직 베트남 수상한 적이 없고 대한민국의 경우 1970,1978,1986,2014년 이렇게 4번 금메달을 땄습니다.


손흥민의 군면제도 이번 경기에서 이기지 못하면 안되니ㅠㅠ

꼭 이겼으면 합니다ㅠㅠ



경기 시간은 8월 29일 수요일 오후 6시이니 꼭 보시면서 응원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