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 가상화폐 거래소 장단점 알아보기

비트코인 거래, 가상화폐 거래소 장단점 알아보기


가상화폐가 한정된 발행량, 그리고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다는 미래 전망에 의해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비록 급변하는 시장에 의해 불안정하기도 하지만 주식과 외환 시장만큼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가상화폐 거래소는 24시간 거래라는 자유롭고 급변하는 시장 조건이 있는데 이만큼 안정적인 거래소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가상화폐 거래소는?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것을 돕기 위해 기능적으로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곳이다. 또한 암호화폐 상장에 성공한다면 매우 높은 투자 실적을 기대된다. 


유명한 암호화폐의 종류


현재, 꽤 인정받은(?) 암호화폐의 종류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골드, 리플, 대시, 스팀 등의 유명한 암호화폐들이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를 선택할 때에는?


첫번째로는, 일단 보안상 안전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사실 알기 어려운데 가입 절차상에 허술한 점이 있는 지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타를 하는 경우에도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가 더욱 정확한 시세로 할 수 있으며 거래량이 많고 투자자가 많은 거래소일수록 어느정도 신뢰도가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외에 거래소 이벤트를 공략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수료 혜택으로 보통 투자자를 위한 이벤트를 여니 이를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1. 업비트


대형 거래소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떨어진 뒤 가상화페에 대한 인기가 사그라듬에도 불구하고 1억달러가 넘는 수익을 올린 거래소입니다. 두나무라는 회사가 운영하고 두나무는 카카오 자회사라는 점에서 높은 신뢰도를 올리고 있으며, 카카오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같이 접목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있다. 



2. 빗썸


초기 대형거래소로 자리매김했지만, 보안성이나 서버상태 및 서비스 품질면에서 좋지 않다는 평이 많습니다. 안정적인 거래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종목을 취급하고, 거래량이 많다는 점에서 이런 특징을 원하는 고객은 빗썸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코빗


SK PLANET과 제휴해서 만든 거래소가 코빗입니다. 보안성과 서버도 좋은 편이고 거래량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 좋습니다. (업비트나 빗썸, 코인원에 비하면 적은편) 거래금에 따라서 수수료를 차등적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0~0.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